전남도, 추가모집…만 2년 이상 근무시 정기적으로 이수 필요

전라남도는 2022년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보수교육을 위해 수강 희망자를 16일부터 2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전남도청 (자료사진)
▲ 전남도청 (자료사진)

2022년 어린이집 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은 공모를 거쳐 동신대 등 4개 기관을 선정, 총 12개 과정의 교육을 진행한다.

전남도에 따르면,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은 어린이집 교직원의 자질 향상과 자격관리 강화로 전문성을 높이고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이뤄지도록 재직 중인 교직원 중 만 2년 이상 근무한 교직원이 정기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다.

2년 이상 종사하지 않은 장기 미종사자는 40시간을 이수해야 다시 근무할 수 있고, 상위 등급 자격을 받기 위해서는 80시간의 승급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수강을 바라는 어린이집 교직원이나 장기 미종사자는 전남도 누리집에서 교육일정 및 방법을 확인해 모집 기간 보육인력 국가자격증 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그동안 코로나19 유행으로 비대면으로 운영했으나, 9월부터는 대면 운영 예정이다. 수강생 확진 시 관련 서류를 제출받아 최대 10% 범위에서 출석한 것으로 인정할 계획이다.

나은주 전남도 여성정책지원관은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보수교육을 통해 도내 보육교직원의 자질향상 및 능력개발을 도와 영유아 보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