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144,000원 제로페이로 지급, 5월16일~6월3일 신청

광주시교육청이 관내 고등학교 여학생 대상 생리용품 구입비를 제로페이로 지원한다.

1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여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교육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여학생 20,000여명을 대상으로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 여학생들은 생리용품 구입비로 올해 1년 치인 144,000원을 지원받는다.

지급방법은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다.

지원 대상자가 직접 지맵 가입 후 신청하고 학교 생리용품 지원 업무 담당자가 승인하면 2~3일 내 지원금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여학생 생리용품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학교를 통해 학생과 가정에 안내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5월16일~6월3일이다.

시교육청은 생리용품 지원과 함께 보건교육용 자료 ‘올바른 생리용품 사용방법’을 제작해 각 학교에 보급했다.

시교육청 유튜브에도 탑재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학생 생리용품지원사업은 광주시교육청이 지난해 2월26일 공포한 여학생 생리용품지원 조례안에 근거해 광주광역시와 협력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병관 과장은 "올해 학생들에게 좀더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지원 방법으로 제로페이를 선택했으며 생리용품 지원이 여학생들의 건강권과 생명권 보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각 가정에서도 생리용품의 보편적 지원 취지에 맞게 지원금이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