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오후 4시, ‘Rocky ost’ 등 총 8곡 연주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관현악단(이하 광주학생관현악단)이 오는 28일 오후 4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5월 가정의 달 영화음악회’를 개최한다.

▲ 포스터
▲ 포스터

12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 따르면 이번 연주회는 광주학생관현악단 단독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매주 주말 정기연습, 5월 연주회를 위한 집중연습으로 갈고닦은 실력을 ‘Rocky ost’ 등 총 8곡의 영화음악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광주학생관현악단은 하반기 지역 간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오는 7월 ‘광주·여수 교류음악회’, ‘8월 영호남 청소년 교류음악회’ 개최가 예정돼 있다. 또 ‘12월 정기연주회 개최’를 통해 한 해 동안 연마한 기량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안상섭 관장은 “이번 음악회가 코로나로 지쳐있는 광주시민들과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으로 작용해 풍요로운 일상회복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음악회를 위해 애쓰신 단원 여러분을 비롯한 학부모, 지휘자 및 지도강사님 등 수고하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학생관현악단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청소년 중심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건전한 문화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운영 중이다.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70여 명의 학생 단원들로 구성됐다. 전공악기에 따라 총 13개 파트로 나뉘며, 매년 11월경 오디션을 통해 단원들을 선발한다.

이번 공연과 광주학생관현악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생교육문화회관 운영과 문화공연팀(☎062-380-8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