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광주시당, 선대위 개최 공천장 수여“시비례·기초의원 3명 목표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1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에게 공천장(후보자 추천서) 수여식을 가졌다.

▲ 공천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국민의 힘 광주광역시당 (광주시당제공)
▲ 공천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국민의 힘 광주광역시당 (광주시당제공)

11일 국민의 힘 광주광역시당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참석해 후보자들을 격려하고 직접 전달했다.

광주시당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는 주기환 광주광역시장 후보를 비롯해 기초 단체장 후보 3명(양혜령 동구청장 후보, 강현구 남구청장 후보, 강백룡 북구청장 후보), 비례대표 광주시의원 후보 2명(1순위 김용임, 2순위 김순옥), 비례대표 북구의원 후보 2명(1순위 선정희, 2순위 최동훈), 구의원 후보 7명(동구 가 박진우, 서구 라 최현수, 남구 나 정현로, 북구 다 정승주, 북구 라 곽승용, 북구 바 전수열, 광산구 가 류재천) 등 총 15명이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새 정부 출범 이후 첫 번째 당정협의를 가졌다”면서 “코로나 영업 제한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자영업자 370만 명을 대상으로 1인당 최소 600만 원씩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또 “윤 대통령은 국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정치인”이라며 “대통령께서 약속이행에 대한 의지가 강한 만큼,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급안은 반드시 이번 추경안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한 당이 시장,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을 모두 차지한다면 견제와 감시가 제대로 이뤄지겠느냐”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우리 후보들과 당원들이 열심히 해서 1석 이상 배출시켜야 광주에서 민주당의 독주를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현장 시당위원장은 “광역의원 비례대표와 청년 기초의원 3명을 당선시킬 목표로 뛰겠다”면서 “정당 득표율 향상을 통해 당선자 배출을 목표로 당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광주시당 출마 후보자들은 12일 오전 선관위에 후보자등록을 신청한 뒤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