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수) 오후 7시 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

싱그러운 5월이 시작되는 첫주 4일(수) 오후 7시30분에 골드필오케스트라(대표 김농학, 이하 골드필)가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두 번째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 포스터
▲ 포스터

이번 연주회는 ‘골든 클래식(Golden Classic)’ 공연명으로 세계 음악사에서 고전시대의 아주 중요하고 위대한 작곡가인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대표적인 작품들로 공연한다.

지휘는 오랫동안 광주시립교향악단에서 상임지휘자로 활동하면서 악단의 큰 발전을 이뤘었고 현재도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연주활동을 하고있는 금노상 지휘자와 함께 하게 된다. 또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신예 조민정 피아니스트와 전남으뜸영재로 선정된 바이올린 최정윤이 협연자로 함께 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 피아노 협주곡 제 21번, 바이올린 협주곡 제 5번, 그리고 베토벤 교향곡 제 1번이며 오랜동안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지치신 많은 분들께 좋은 음악의 선율로 위안이 되기를 바램으로 준비했다.

골드필은 예술활동의 경험이 많은 50세 이상의 관현악 전공자들이 모여 후배음악인의 희망이 되고자 2020년 창단했으며 원로음악인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는 이 지역에서처음이다. 단원들은 그동안 시립교향악단이나 교단에서 연주활동이나 교육활동을 해온 전문음악인들로 현재 국공립교향악단에 소속되지 않는 이들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 골드필은 정기공연, 초청공연, 음악나눔, 교육봉사, 축제참여 등으로 활동을 넓혀갈 계획이au, 5월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고전음악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티켓은 전석 1만원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