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과 함께하는 다문화 가족 체험’부터 / 희망스쿨데이 ‘야구장 가는 날’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풍성

광주시교육청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는 어른보다 한 시대 새로운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5월2~6일 특별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주간을 운영한다.

2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특히 배움과 쉼, 놀이가 어우러지는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위해 시교육청, 산하기관, 관내 학교가 모두 힘을 모아 아이들의 기억에 남는 특별한 어린이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유아교육진흥원 및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은 유아를 대상으로 ▲교육감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 ▲마술과 함께하는 다문화 가족 체험 ▲희망 씨앗 나눔데이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도담도담 책 놀이터 등을 운영해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어넣는 시간을 선사한다.

시교육청과 교육연구정보원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들을 중점적으로 운영한다.▲코로나19로 위축된 학교 일상 회복을 위한 희망스쿨데이 ’야구장 가는 날‘ ▲기초학력 전담 교사와 함께하는 ’오늘도 특별한 나‘ 자존감 향상 프로젝트 ▲어린이 인권정책 원탁토론회 ▲부모와 함께하는 AI․SW 교실 등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체험이 함께 열린다.

일선 학교 선생님들도 발 벗고 나선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생활의 참모습을 맛보지 못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애들아, 우리 뭐 하고 놀까?‘ 교사 실천 토론회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100인 수업 이야기‘ 공모 등 학교 생활과 관련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시교육청과 선생님들이 함께 만들어간다.

한편 산하 직속기관인 광주중앙도서관, 광주송정도서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금호평생교육관은 기존 프로그램과 연계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발걸음을 유혹한다. ▲독서퀴즈 선물이 팡팡! ▲스마트폰을 활용한 증강현실 체험 ’100인 100색 그려봐요! ▲꿈과 긍정적 마음을 심어주는 걱정 인형 만들기 ▲도서관 체험 교실 ▲책 찾고 보물 찾고! 등 특별한 어린이날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장휘국 교육감은 “어린이는 우리 사회의 미래이다. 일상으로 회복하고 있는 만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모든 어린이가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교육 가족이 함께했다”며, “시교육청은 어린이의,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