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전라남도 화순군수 예비 후보가 고소득 창출로 돈 버는 농촌 만들기를 위해 “지역 특화 작목 확대 및수출단지 조성”을 약속했다.

▲ 구복규 화순군수 예비후보
▲ 구복규 화순군수 예비후보

26일 구복규 화순군수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화순군의 ‘1읍·면 1틈새 소득작목’ 사업은 WTO 개도국 지위 포기, 농산물 수입개방, 작목별 과잉생산, 소비패턴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농가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추진돼 오고 있는 상황이다.

구 후보는 “읍면별 기후변화 동향을 전망하여 최적합 재배작물을 효율적으로 재배, 가공, 유통, 판매 시스템을 통해 종합적으로 집화, 출하 관리하는 수출단지 조성을 통해 효과적인 읍면별 특화작목 육성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 특성 농작물 수출단지가 조성되면 우리 지역 귀농인들과 농업인이 농작물을 선택하는데 좋은 길잡이로서의 역할과

효과적인 읍면별 특화작목 육성대책 수립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내다봤다.

또한 “지역 제한 없이 본인이 재배하고 싶은 작목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해당 농가에게 재량권을 주는 방안도 검토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역별로 ▲화순읍·도암면, 포도 ▲한천면, 마늘 ▲춘양면, 초당옥수수 ▲청풍·이양면, 참깨·들깨 ▲능주면, 체리 ▲도곡면, 애플수박 ▲이서면, 참두릅 ▲백아면, 토종상추 ▲동복면, 살구 ▲사평면, 단호박 ▲동면, 토종 다래 등 특화작목을 선정해 육성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