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사업비 20억원 투입, 도로확포장 및 용배수로 일괄 개선, 주민숙원 해결

전라남도 고흥군은 농로 및 용,배수 시설 등 농업생산 기반시설 미비로 영농에 큰 불편을 겪어 왔던 금산면 신평지구가 2021년 밭기반정비사업 신규지구로 선정되어 실시설계 용역 후 시행계획 승인 등 관련 인ㆍ허가 절차가 모두 마무리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공사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고흥군청 (자료사진)
▲ 고흥군청 (자료사진)

고흥군에 따르면 본 사업은 밭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기반 시설이 미비한 지구에 대해 용ㆍ배수로 및 농로를 일괄 정비하는 사업으로 전라남도에 사업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왔다고 전했다.

그 결과, 고흥군의 의견이 받아들여져 도비 18억 포함 총사업비 20억원 지원이 확정됨에 따라 실시설계 용역결과를 토대로 금년 3월 전남도로부터 시행계획 및 계약심사 등 관련 인ㆍ허가를 모두 득함에 따라, 오는 5월 중 사업착수, 용배수로 1.2km와 농로 확ㆍ포장 4.3km를 2023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금산면 신평리 명천,남천,홍연,월포,신평마을 일원 70ha의 경지면적이 영농여건 개선으로 농업경쟁력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생산 기반시설이 미비하여 영농여건이 열악한 지역에 대해 전남도와 농림부등 관계기관에 사업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국ㆍ도비 확보를 통한 농업생산 기반시설을 지속 정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