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소통’ 강화 통한 인사행정 서비스 향상 모색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김천홍)이 4월 25일(월)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시·군 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인사업무 담당자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 담당 공무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 교육지원청 인사 담당 공무원 협의회체 회의를 열고 있는 전남도교육청
▲ 교육지원청 인사 담당 공무원 협의회체 회의를 열고 있는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협의회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인사제도를 안내함으로써 인사행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보교류 및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인사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 김춘호 행정국장과 대화의 시간 △ 2022년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및 실무 중심 전달 사항 안내 △ 일반직공무원 보직 관리 규정 개정 사항 안내 △ 인사제도 관련 의견 수렴 및 질의·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협의회에서는 인사 운영 기본 방향 뿐 아니라 일선 인사담당자들이 놓치기 쉬운 실무 관련 사항을 사례 위주로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지역별 인사고충 및 애로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업무담당자들의 직무 역량과 현장 대응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윤명식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인사운영 현장과 소통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인사행정 서비스 향상 및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