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거리두기가 풀리고 전라남도 정남진 장흥군 편백숲 우드랜드를 찾는 봄나들이 인파가 늘고 있다.

▲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를 찾은 일상회복 나들이 인파 (장흥군제공)
▲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를 찾은 일상회복 나들이 인파 (장흥군제공)

25일 장흥군에 따르면, 장흥군은 주말 하루 평균 500여명을 기록하던 우드랜드 방문객 수가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주말인 24일 1000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날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한결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봄날씨를 즐기며 편백숲에서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장흥군에서도 지역 대표 산림휴양 관광지인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볼거리 마들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산책로에는 맥문동, 꽃무릇 등 초화류 14만본을 식재했다.

말레길은 오엔스텐 작업과 데크보완을 마치고, 생태건축체험장도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보완했다.

생태건축체험장 21실은 우드랜드 홈페이지(www.jhwoodland.co.kr)를 통해 시설별 수용인원에 따라 사전예약을 하여 숙박할 수 있다.

편백소금집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12시, 금요일과 토요일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용객 편의를 위해서 매표소에서 소금집까지 셔틀 차량으로 운행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경관 조성을 통해 우드랜드를 더욱 화사하게 가꿔 나갈 것”이라며, “우드랜드를 방문하는 가족과 연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