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 참신한 아이디어 집중 발굴 / 4월25일~5월4일, 10일 동안 진행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5일~5월4일 10일 동안 국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광주교육정책 공모 제안’을 실시한다.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 제안은 광주교육 정책과 행정제도 개선에 시민·학부모, 공무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현장의 생생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집중 발굴하기 위함이다.

1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공모 주제는 ▲기관(학교) 시설관리인력 운영 효율화 및 예산절감 방안▲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미래교육 강화 방안 ▲효율적인 교육행정 운영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방안 ▲기타 광주교육 발전 방안 등이다.

공모 제안은 광주교육에 대한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국민신문고 누리집(www.epeople.go.kr) 국민제안 창구[국민제안→공모제안→기관(시·도교육청-광주광역시교육청 선택)]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한편 채택된 제안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등급에 따라 교육감표창 및 부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7월 중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김정우 과장은 "시민‧학부모와 공무원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육현장에 반영해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