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이메일 접수…총 48명 선발 / 정규직 일자리 채용…2년간 인건비 지원, 3년차 인센티브 지급 / 청년에 맞춤형 일자리 제공해 지역사회 자립 지원

광주광역시는 오는 27일까지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 사업’에 참여할 청년 48명을 모집한다.

21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사업은 정규직으로 채용한 청년들의 인건비를 지원하며, 광주지역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직무교육,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광주시청 (자료사진)
▲ 광주시청 (자료사진)

참여 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2022년 1월 1일 기준) 미취업 청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광주청년일경험드림 또는 광주청년정책플랫폼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광주청년정책플랫폼 :

https://www.gwangju.go.kr/youth/youthPolicyHomeDetail.do?pageId=youth13&pId=2022-192

※ 광주청년일경험드림 홈페이지 :

http://gjyouthdream.com/pages/dream/board_notice/view/?id=166

※ 이메일 ; gjyp1934@gmail.com

참여 사업장은 26일부터 광주청년일경험드림 홈페이지 DB사이트(https://gjdreamworks.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정에 맞춰 취업하고자 하는 사업장의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선발된 청년은 최소 월 200만원의 인건비를 2년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인건비 지원 종료 후에도 해당 사업장에서 정규직을 유지하는 경우 인센티브로 최대 연 10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사업은 광주청년 일 경험 드림사업의 일환으로, 일 경험 드림 플러스, 일 드림 업(Up) 사업과 더불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돼 국비를 지원 받았다.

※ 일 경험 드림 플러스사업 : 만19~39세 미취업 청년의 고용시장 진입과 자립 촉진을 위해 다양한 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청년인건비(5개월), 교육‧컨설팅, 네트워킹 등 지원

※ 일 드림 업(Up)사업 : 만19~39세 청년창업자(창업 7년 이내)의 창업성장지원사업으로 1년차에 사업화 자금 1500만원 지원, 2년차에 청년 신규 채용 시 1년 인건비(연 2400만원) 지원 사업

김영선 광주시 청년정책관은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사업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들에 대한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 그들이 광주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