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전라남도 화순군수 예비후보는 혁신적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해 남도 관광 1번지 실현을위한 󰡐화순문화관광재단󰡑 설립을 약속했다.

▲ 구복규 화순군 예비후보
▲ 구복규 화순군 예비후보

17일 구복규 화순군수 예비후보 캠프에 다르면, 구 후보는 “군수가 되면 돈 되는 문화예술정책을 추진하고 문화예술인 및 단체에 대한 지원이나 문화예술과 관련된 연구 등의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 및 지역문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될 화순문화재단을 능주에 반드시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능주에 설립하고자 하는 이유는 능주가 화순의 오랜 역사와 문화, 전통을 간직한 지역으로서 전통 한옥 형태의 관청을 비롯하여 능주향교, 주자묘, 정율성, 영벽정, 조광조 유허지, 이한열 열사 생가, 죽수서원, 죽서루, 부춘정 등 수많은 문화유적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며 “문화재단이 설립되면 사업의 통합관리가 가능해져 군청, 화순 예총, 화순문화원 등과의 업무 중복을 피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사업 추진 등 문화예술 진흥에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구 후보는 덧붙여 “최근 정부의 문화정책은 다양한 정책영역의 사업을 지역분권에 의해 지역 스스로 추진하는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문화자치시대를 맞아 다양해지는 문화영역을 전담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조직이 필요하다.”며 “지역문화진흥 및 문화자치라는 패러다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문기관 설립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화순문화재단의 설립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새로운 문화혁신도시 화순을 구축하는데 큰 동량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