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안전 사회 첫걸음, 광주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시장이 책임지는 안전 컨트롤타워 시스템 구축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16일 세월호 참사 8주기를 추모하며 “세월호 아픔과 세월호의 교훈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고 밝혔다.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목포신항에 거치된 세월호 선체를 바라보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 캠프제공)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목포신항에 거치된 세월호 선체를 바라보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 캠프제공)

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강기정 예비후보는 이날 SNS에 “더 이상 사회적 참사는 없어야 한다”며 “세월호 참사 이후에도 광주 대형 붕괴사고 같은 참사가 반복되는 이유는 안전불감증 사회를 넘어 여전히 책임지지 않는 정치·행정이 존재하기 때문이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광주가 먼저 생명안전 사회로 가는 첫걸음을 시작하겠다”며 “기업에게만 안전의 책임을 미루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생명안전 사회로 가기 위해 시장은 안전 컨트롤타워가 돼야한다”며 “과정도 결과도 모두 시장이 책임지는 사회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강기정 예비후보는 재난안전 신뢰도시 구현을 위한 재난·재해 총괄 컨트롤타워 공약을 제안한 바 있다.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안전문화 기반 조성 등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는 구상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