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드림스타트, “생활지원서비스興 사업” 추진

전라남도 장흥군드림스타트가 2022년 ‘생활지원서비스興’ 사업을 추진완료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3월 31일부터 4월 15일까지 코로나19로 경제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가구를 직접 방문하며 실시됐다.

▲ 장흥군이 추진중인 생활지원서비스興 사업
▲ 장흥군이 추진중인 생활지원서비스興 사업

15일 장흥군에 따르면, 아동통합사례관리사는 취약계층 아동 가구에게 영양식 제공해 아동발달을 돕고 단백질 위주의 식품(돼지고기,달걀)을 전달했다.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할 수 밖에 없는 아동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칫솔,치약 등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했으며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칫솔질 실천교육 등을 함께 실시하였다.

도움을 받은 한부모 가정 보호자는 “아이들이 고기와 달걀반찬을 좋아하는데 마트에서 장을 보면서도 경제적 부담이 되어 구입하지 못했다”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를 줄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군은 이번 사업 추진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의 균형적인 성장발달을 돕고, 칫솔질 실천과 구강질환 예방법 등 교육을 통해 아동의 자가 구강건강 능력 향상 및 바른 구강건강 습관형성을 독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흥군드림스타트는 2011년부터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정서·신체·건강·가족 욕구에 따른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82개 전국 농산어촌 기초단체 드림스타트 평가결과 장흥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2022년도에는 취약계층 아동 사례관리의 예방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며 “장흥군의 모든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흥군드림스타트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