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순 군수, 경제 발전과 복지 증진을 기둥으로 하는 12대 비전 발표

관리가 청렴해야 백성이 편안하다는 「관청민안(官淸民安)」을 기본 이념으로 코로나19의 국난 속에서도 안정적인 군정을 이끌어왔다고 평가받고 있는 정종순 군수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장흥군수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정 군수는 4월 15일 오전 10시 30분에 선거사무실 앞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군민을 향한 감사 인사를 시작으로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 장흥군수 출마를 선언한 정종순 군수
▲ 장흥군수 출마를 선언한 정종순 군수

정종순 장흥군수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년, 정 군수는 “2018년, 정직하고 부지런하게 일할 일꾼으로 저 정종순을 선택해 주신 장흥군민 여러분의 선택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유동 인구 500만 시대를 열어 군민의 건강과 행복을 실현시키겠다는 목표를 세웠던 민선 7기의 성과는 모두 군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 덕분이었다”며 민선 7기에 이룬 성과와 공을 장흥군민에게 돌렸다. 정 군수는 역대 최대 3,343억 원의 공모사업 예산 확보를 비롯하여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과 정남진스포츠타운의 기공식 실시, 수문~녹동 간 연륙교 건설 확정 등 장흥군의 미래와 직결되는 핵심 산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왔다."고 했다.

정 군수는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서 “군민의 건강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정직하고 더 낮은 겸손한 자세로 장흥군의 발전에 헌신하겠다”며 앞으로의 4년을 위한 12대 비전을 선포했다.

▲ 선거사무소 현판식
▲ 선거사무소 현판식

정종순 군수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해 ①대한민국 스포츠메카 정착 ②소방안전의 중심지로 발전 ③문림의향 메카로 발전 ④친환경 농림축수산 육성으로 농가소득 증대 ⑤복지 증진으로 노인공경도시 구축 ⑥청소년 드림타운 조성 등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투자 확대 ⑦여성친화도시 조성 ⑧수열에너지를 통해 탄소 중립 정책 선도 ⑨장흥댐 명소화 사업으로 관광객 유치 ⑩탐진강 30리 길을 국가 정원으로 조성 ⑪청년 농림어업인 육성으로 「청년이 돌아오는 장흥」 만들기 ⑫억불산 모노레일 설치와 사인정 「장흥 적벽」 조성 사업을 12대 비전으로 발표했다.

유동 인구 증가로 인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증진 정책이 큰 틀을 이루는 12대 비전에 대해 정 군수는 “장흥의 발전을 견인할 사업을 육성하고 군민의 행복과 건강을 책임지는 정책을 꾸준히 전개하여 새로운 장흥군의 시대를 여는 4년을 만들어 가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정종순 군수는 장흥초·중·고를 졸업하고 농협대학 농업협동조합과를 졸업 후, 농협중앙회 장흥·영광·화순군지부장과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 농협중앙회 상무, 농협NH개발 전무이사를 역임하며 농어민과 소상공의 삶과 애환을 함께 고민해 왔다. 민선 7기 장흥군수로 선출된 후에는 약 33년간 농협에서 배운 올바른 경영 마인드를 바탕으로 장흥 군정을 이끌어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