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저소득층 목돈 마련, 자립 기회 제공 / 통장별 만기 시 정부지원금 지급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자산형성지원사업 통장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 광주 북구청 (자료사진)
▲ 광주 북구청 (자료사진)

6일 북구에 따르면, 사업은 희망저축계좌Ⅰ, 희망저축계좌Ⅱ, 청년저축계좌 등 3종류로 나뉜다.

희망저축계좌Ⅰ은 일하는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통장 가입 기간인 3년 동안 근로하고 매월 10만 원~50만 원을 저축하면 만기 시점 탈수급 시 1080만 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저축계좌Ⅱ은 일하는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가구( 기준 중위소득 50%이하)가 3년 동안 근로하고 매월 10만 원~50만 원을 저축하면 만기 시점 요건 충족 시 360만 원을 지원받는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연소득 600만 원~2400만 원 이하면서 만 15세~34세까지에 해당하는 청년이 3년 동안 근로하고 매월 10만 원~50만 원을 저축 시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희망저축계좌Ⅰ,Ⅱ는 모집 중이며 청년내일저축계좌는 9월 모집 예정이다. 신청은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장애인복지과 또는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북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저소득가구의 자립과 탈수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