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훈 광주시의원 서구 제1선거구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지난2일 ‘강수훈의 강풍캠프’ 선거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경선 행보에 나섰다. 선거사무소 개소식 행사 1시간 전부터 각종 단체와 시민들이 찾아와 강수훈 예비후보에게 직접 축하 인사를 전하고, 포토타임을 갖는 등 수많은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뤘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현장 관리요원을 통해 참석인원의 제한규정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강수원 예비후보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강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의 옛 당사였던 농성동 하이모빌딩 2층에 선거캠프 사무실을 둔 강수훈 예비후보는 이 날 ‘정치인 강수훈의 비전과 철학’을 발표하며 뜨거운 박수와 공감을 얻었다.

“지금까지 광주는 성공한 다른 도시를 보면서 따라가기에 급급했다”면서 “앞으로의 광주는 새로운 어젠다를 제시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선도도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역구에 위치한 여러 현안과 관련해서 양동시장이 전 세계 관광객으로 가득한 명품시장으로 거듭나는 꿈, 전남방직 일신방직 여공들이 살았던 발산마을을 자원순환 일번지로 다시 재생시키는 꿈, 농성동 벚꽃공동체에서 시민자치 마을혁명을 만들어가는 꿈, 가슴아픈 화정동 아파크 붕괴 현장을 가장 안전한 도시 모델로 만드는 꿈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제안했다.

▲ 지난 2일 열린 선거사무소 개소식
▲ 지난 2일 열린 선거사무소 개소식

끝으로 “강수훈의 정치적인 꿈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치인으로 거듭나는 것”이라며, “민주주의를 먼저 시작한 국가에서는 링컨과 오바마 대통령 등 수많은 지방의원 출신들이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했고, 강수훈도 그 길의 첫걸음을 광주에서 시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개소식 현장에 참석한 경선 상대인 장재성 현 광주시의원에게 멋진 승부를 해보자”고 먼저 악수와 포옹을 제안하는 등 자신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