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전기에너지 융합’ 등 4개 과정 15명씩 모집

전라남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전기에너지 융합’ 등 4개 과정 15명씩 모집

▲ 포스터
▲ 포스터

나주시는 전라남도 주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에너지밸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 양성에 나선다.

1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시·군 수요가 반영된 지역 주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으로, 사업비 1억8700만원을 투입하여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에서 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전기에너지융합1·2기’(5~11월), ‘회계실무자’(6~7월), ‘안전관리자’(6~10월) 등 총 4개 양성과정으로 과목별 15명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개강 전까지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 출석률 80%이상 교육생에게는 실비를 지급한다.

시는 지난 2018부터 지난 해 까지 에너지밸리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의 일환으로 12기수에 걸친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 140여명을 양성, 이 중 62%인 8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구인난 해결을 위해 근로 현장에 즉각 투입될 수 있는 자격증 취득 등 실무 위주에 중점을 두고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밸리를 비롯한 지역산업 여건에 맞는 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를 통해 구인·구직 1:1매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문의는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