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에 힘이 되는 구청장, 제대로 일하는 구청장 그래! 김용집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30일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남구 청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 광주 남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 광주 남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김 의장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지방자치의 근간인 지방의원 활동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바닥부터 배우고 익혀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구의 미래를 위한 큰 그림을 22만 남구민과 함께 그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의장은 이어 '주민들의 삶에 힘이 되는 구청장, 오직 주민에게만 봉사하는 구청장, 지역 주민을 편가르기 하지 않는 통합 · 화합의 구청 장, 미래 먹거리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제대로 일하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또 남구를 관광객 300만 시대의 교육문화관광 중심도시 로 만들고, 청년 전담부서 활성화와 청년특보를 두어 2030세대들 이 돌아오는 활력있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는 등 남구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김 의장은 "광주와 남구의 발전을 위해 작지만 감동이 있고소소 하지만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정치를 하 고 싶다."며 "남구 주민들과 손을 맞잡고 뜻을 모아 구민 모두가 행복한 품격있는 남구를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 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으로 8년 간 활동하며 7대 의회 환 경복지위원장, 8대 의회 광주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원특별위 원장, 후반기 의장을 역임하면서 의회 조직개편과 혁신을 통해 광주광역시의회를 대한민국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최고의 선진의회로 만들어 왔다는 평을 듣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