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예비후보, 토론하고 소통하는 광주, 책임지는 광주, 안심할 수 있는 광주, 재도전하는 광주, 제시

광주의 가치가 미래먹거리 확보의 동력이 되어 풍요로운 광주로 재탄생할 때 다른 지역 역시 광주의 비전에 공감하고 수용할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광주의 가치는 대한민국의 선도적 시대정신 이 될 것이며, 광주의 가치를 오롯이 이해하는 정치 세력이 대한민국을 이끌어 그 누구도 찾아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비전의 도시가 되어 세계적인 거점도시 광주로 거듭나겠 습니다.

▲ 지지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준호 예비후보
▲ 지지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준호 예비후보

정준호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30일 오전10시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갖은 출마 회견읋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광주발전을 향한 3대 목표와 5대 지전 , 그리고 7대공약을 발표했다.

정준호 예비후보는 '불의에 한없이 엄격한 광주'를 만들겠다.“면서” 광주시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작은 목소리에도 한없이 너그러운 광주'를 만들고 '세계를 향해 한없이 뻗어가는 광주'를 만들겠다.“고 했다.

정 예비후보는 “변화를 향한 5대 비전과 토론하고 소통하는 광주을 위해 다양성이 인정되지 않는 광주라면 미래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시민과 토론하고 소통하며 광주발전의 동력을 쌓겠다.”고 했다.

정준호 변호사는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광주, 시민의 목소리에 너그러운 광주, 불의에 엄격한 광주를 만들겠다는 정 예비후보는 ▲광주형 4대 타운 ▲골프장 품은 암치유센터 ▲광주형 게임체험관 ▲두꺼비 프로젝트 ▲대중교통 친화 도시를 위한 광주형 역세권 ▲걷는 청년문화벨트 ▲전남과 화합하는 광주형 관문을 7대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한 정준호 예비후보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광주의 미래먹거리와 차별과 소외 없는 복지 광주를 책임지고 만들어나가는 책임지는 광주를 만들겠다.“고 했다.

▲ 기자회견을 통해 광주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정준호 변호사
▲ 기자회견을 통해 광주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정준호 변호사

정 예비후보는 안심할 수 있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위험에 노출된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겠습니다. 또한 가족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족 모두가 안전한 도시, 가족 누구나 꿈을 키우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정 예비후보는 재도전하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퇴직한 시민들이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청년을 도와주는 이모작 인턴제도를 시행하겠습니다. 퇴직한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일에 다시 도전할 열정을, 청년들에게는 실패에 굴하지 않고 재도전 할 수 있는 칠전팔기(八)의 광주를 만들겠습니다.

광주의 가치가 미래먹거리 확보의 동력이 되어 풍요로운 광주로 재탄생할 때 다른 지역 역시 광 주의 비전에 공감하고 수용할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광주의 가치는 대한민국의 선도적 시대정신 이 될 것입니다. 광주의 가치를 오롯이 이해하는 정치 세력이 대한민국을 이끌 것입니다. 그 누구도 찾아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비전의 도시가 되어 세계적인 거점도시 광주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정준호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는 광주 각화초·각화중·동신고(수능만점)·서울대 법학부를 졸업하고 제49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대검찰청 법무관과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제20대 이재명 대통령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대전환 선대위 조직본부장을 지냈다.

현재는 공감포럼 호남본부 상임대표, 수위탁분쟁조정협의회 제조분과 위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윤리심판위원, 홍남순 기념회 사무총장, 법무법인(유) 민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