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거주 21~28세 청년 대상 연간 20만원 지원, 4월 한 달간 신청 접수

전라남도 강진군이 전라남도와 함께 관내 청년들에게 문화복지비로 연간 2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전라남도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도로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 및 자기계발 기회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 강진군청 (자료사진)
▲ 강진군청 (자료사진)

지원 대상은 2020년 1월 1일부터 전남도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21세~28세 청년이다.

다만, 복지포인트를 지급 받는 공무원, 교사, 청원경찰,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수당 대상자,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서류를 구비해 온라인 농협카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에 체크하면 주민등록초본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복지비는 체크카드로 지급을 하고 문화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구입 등 문화활동 및 자기 계발을 위해 전남 도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 결제나 타시도사용은 불가능하다.

이승옥 군수는 “올해 신규 시행하는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가 청년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