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 있는 서구발전, 품격 있는 서구건설, 주민 중심 서구자치의 시대를

김보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 대변인이 24일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 기자회견을 통해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김보현 예비후보
▲ 기자회견을 통해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김보현 예비후보

김보현 후보는 이날 “〈협치와 협업〉,〈연대와 협력〉을 서구 구정운영의 기본원리로 삼아, 서구를 광주의 진정한 중심지역으로 만들겠다”는 출마의 변를 밝혔다.

김 후보는 출마선언문에서 「균형있는 서구발전」, 「품격있는 서구구현」, 「주민중심 서구자치」를 구정의 기본방향으로 제시했다.

김 후보는 “광주서구는 어느 곳보다 신도심과 구도심의 균형발전이 절실하게 필요하기에 「균형 있는 서구발전」은 구정의 핵심방향이다”고 강조하고 “신도심에는 공동체 회복을 위한 자치활동 공간을 확보하고 구도심 지역에는 적극적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인문학과 문화예술이 생활 저변에 자리하는 「품격 있는 서구구현」”을 약속하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주민이 참여하는 정책을 만들고, 주민과 함께 실천하는 「주민중심의 서구자치」를 만들겠다”고 실천 의지를 밝혔다.

▲ 지지자들과 기념촬영
▲ 지지자들과 기념촬영

지역정가에서 정책통으로 손꼽히는 김 후보는 출마 직전까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으로 복무했다. 젊은 시절에는 재야와 시민단체에서 일했고, 광양시 비서실장, 국회 보좌관, 재선 광주광역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경력에서 보듯이 국회, 국정 자문기구, 지방정부와 지방의회 등 행정과 의정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활동경험이 풍부하여 후보군중 경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