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까지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접수

전라남도 강진군은 2022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13,554호에 대해 4월 11일까지 '2022년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 강진군청 (자료사진)
▲ 강진군청 (자료사진)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에 대해 건물과 부속 토지를 일체로 평가한 가격으로 국토교통부장관이 선정한 표준주택을 기준으로 산정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쳤다.

이번 열람은 4월 29일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주택소유자 등에게 의견을 들어 적정하고 공정한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하기 위한 절차다.

산정된 개별주택가격은 군청 세무회계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열람할 수 있고 의견이 있는 경우 열람기한 내 군청 세무회계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의견이 접수된 주택을 대상으로 비교표준주택 선정 및 가격산정의 적정성 등을 재조사하고 한국부동산원 검증, 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22일까지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자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국토교통부는 3월 24일부터 공동주택공시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을 접수한다.

해당 가격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 열람 및 의견제출이 가능하며 4월 29일 결정·공시된다.

김국혼 세무회계과장은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시장에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국세, 지방세 등 각종 조세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인 만큼 적극적인 열람과 의견제출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