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영광군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 동안 개최하지 못한「군민과의 대화」를 21일 불갑면을 시작으로 5일간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 군민과 대화의 시간을 함께하고 있는 김준성 영광군수
▲ 군민과 대화의 시간을 함께하고 있는 김준성 영광군수

영광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사전 행사장 소독과 참석자 발열 체크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김준성 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회의장, 군의원, 노인회장, 이장, 주민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군민과의 대화」는 지난해 영광군이 추진했던 주요 사업 성과와 2022년 군정계획 설명, 읍·면 현안사업 및 생활 현장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건의사항 청취 등 주민과 소통하는 공감의 장으로 추진되었다. 영광군에서는 각 읍면에서 요청하는 현안사업과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현지조사를 통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며,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은 주민 편의성과 시급성 등 우선순위에 따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준성 군수는“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변화와 신정부 출범에 따른 정책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시책개발과 공격적인 군정운영을 통해 영광군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상, 2020년 실적 정부합동평가 우수상, 합계출산율 3년 연속 전국 1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 우수상, 농정업무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군 선정 등 중앙부처와 전라남도 각종 평가에서 31건의 수상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