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카드형 지역사랑 상품권 발급 편의 및 이용 활성화 위해 전산시스템 구축과 서비스 지원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 /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1일, 본점에서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와 카드형 지역사랑 상품권 출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기념촬영
▲ 기념촬영

22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오는 5월부터 전남지역 각 지자체별로 카드형 지역사랑 상품권이 출시됨에 따라 광주은행은 ‘지역상품권 chak’ 앱(APP)을 통해 이 카드를 발급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련 서비스 지원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전남지역 시·군 지역사랑 상품권 이용 활성화 및 편의성이 증대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역민과 고객님의 지역사랑 상품권 발급 및 이용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 구축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경제 선순환을 일으켜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이뤄내기 위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