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및 굴착기 엔진교체도 지원, 해남형 ESG 적극 추진

전라남도 해남군은 해남형 ESG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및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 해남군청
▲ 해남군청

지원은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 48대,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 17대로 미세먼지뿐 아니라 인체에 해로운 질소산화물도 저감하는 PM-Nox 동시저감장치 부착 사업도 1대 지원한다.

매연저감장치 부착 사업의 대상이 되는 차량은 운행이 가능한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차다.

건설기계 엔진교체의 경우, Tier-1 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지게차 및 굴착기이다.

차량에 대한 배출가스 등급 조회는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조회 또는 배출가스 등급제 콜센터로 연락해 확인이 가능하다.

대상 차량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해남군에 연속해 등록되었어야 하며 차량의 최종 소유자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가 소유한 경유차의 경우 사용본거지와 소유자 주소가 해남군에 있어야 신청 가능하다.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금액은 종류에 따라 최소 354만원에서 580만원까지 지원된다.

건설기계 엔진교체의 경우 새로 장착하는 엔진의 등급에 따라 900만원에서 1,900만원까지 지원되며 보조금 외 추가발생 비용은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3월 31일까지로 인터넷 신청 및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받는다.

우편 신청 시 차량소유자의 신분증 및 해당 차량의 자동차등록증이 필요하며 우선지원 대상자 중 생계형 대상자의 경우 별도의 증빙서류가 필요하다.

인터넷 신청의 경우 별도의 서류 구비 없이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