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수대첩 퍼레이드, 지상최대의 물싸움, 맨손 물고기 잡기 등 펼쳐져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적셔줄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더욱 강력해진 프로그램으로 무장하고 31일 막을 올린다.

30일 장흥군에 따르면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7일 동안 탐진강과 우드랜드 일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물축제에는 물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의 시작은 장흥군민회관을 출발해 물축제 현장으로 이어지는 살수대첩 물싸움 퍼레이드가 장식한다.

31일 오후 5시에 펼쳐지는 살수대첩 퍼레이드에는 관광객, 군민, 학생, 전국 수(水)태프 등 2천여 명의 참여자가 시가지를 행진하며 시원한 물싸움을 벌인다.

개막행사에는 장흥의 탄생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장흥의 역사를 소재로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을 물축제와 연계해 표현한 주제 공연과 불꽃쇼도 펼쳐지며,  축제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에 펼쳐지는 지상최대의 물싸움은 단연 최고의 인기다.

수다(水多)쟁이, 수군(水軍)과 함께 물대포, 거품, 물총, 바가지, 물풍선을 활용해 한바탕 난장 물싸움이 펼치면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수 있다.

맨손 물고기 잡기도 어린이와 가족들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이다. 탐진강에 대나무 발과 그물을 쳐 만든 체험장에는 장어, 메기, 잉어 등 여러 가지 민물고기를 맨손으로 잡을 수 있으며 최대 2천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신나는 체험으로 휴식이 필요하면 6가지 천연 약초와 향기치료제를 활용한 천연 약초 힐링 풀에 몸을 잠시 담그면 된다.

1급수 탐진강 위에서는 플라이 보드, 수상자전거, 도전 드림팀, 우든부트 체험 등의 다양한 물놀이 기구가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수상 무대 위에서는 전국 대학 갈라콘서트, 청소년 강변음악 축제 등의 참여형 공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특별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수상 줄다리기와, 탐진강 건너기 수영대회도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우드랜드에서는 숲속 음악회, 목공예 체험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이 열린다.

올해에는 물축제와 ‘2015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같은 기간에 개최돼 더욱 강력해진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총5개 부문 48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번 박람회는 독일, 일본, 중국, 인도 등 외국 통합의료기관의 참여해 행사의 전체적인 질을 높였다.

김성 장흥군수는 “물은 생명을 나타냄과 동시에, 신나는 놀이와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여름축제,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 오셔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