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정순애 부의장이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평등정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순애부의장
▲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순애부의장

16일(수)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는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맑은 정치, 생활 정치, 성 평등 정치 부문 등에서 지난 2년 동안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전국 여성 지방의원들이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하였다.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평가한 후,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함으로써 전국 여성 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정순애 의원은 차별 없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보편적 교육복지를 목표로 학교 입학준비 지원 조례 등을 발의하여 주민생활과 밀접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과 지방자치의 발전에 이바지하였기에 ‘평등정치분야’에서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정순애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서구2, 광천·동천·상무1·유덕·치평)은 “마땅히 해야 할 일들을 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의정활동을 하는데 있어 항상 소신을 가지고 차별로 인해 고통받는 주민이 없는 세상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은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가 주최하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