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융자지원으로 친환경 축산 확대

전라남도 무안군은 2022년 녹색축산육성기금 융자사업 대상자로 12농가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녹색축산육성기금 융자사업은 친환경 축산 육성을 위해 매년 전라남도에서 200억원을 연리 1% 저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 무안군 축산농가
▲ 무안군 축산농가

지원대상은 친환경 축산물·HACCP 인증 등을 받은 친환경 축산 실천농가 친환경축산물 가공·유통업체 등이다.

신규 축산농가도 사업완료 후 1년 6개월 이내에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또는 HACCP 인증 등을 받는다는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조건에 따른 최대 지원한도는 시설자금 30억원, 운영자금 6억원이며 상환 조건은 시설자금 2년 거치 8년 균분상환, 운영자금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으로 운영된다.

총 사업비는 58억원으로 한우 10농가 36.3억원, 양돈 1농가 1.7억원, 산란계 1농가 20억원이 확정됐으며 사업대상 농가들은 축사, 축사시설, 방역시설, 경관개선시설 등 시설 신축·개보수 사료배합기, 조사료 생산 장비, 분뇨처리 기계장비 등 신규 기계장비 구비·교체 등이 가능하다.

주병률 축산과장은 “축산인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리의 융자를 대폭 지원하는 만큼 농가들이 우리 군 미래 축산업을 선도하고 친환경 축산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