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인생도 역사도 만남이다’ 저서를 발간 했다. 이 시장은 그동안 고위 공직생활과 정치 활동 등을 거치면서 터득한 경험담을 담아 저서로 발간했다.

▲ 이용섭 저자 (자료사진)
▲ 이용섭 저자 (자료사진)

◆ [책은 4부로 구성]

1부 ‘꿈 그리고 만남’에서는 어릴 적부터 꾸어온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의 꿈을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을 통해 이루어 가는 과정을 진솔하게 풀어내고 있다.

2부 ‘이용섭 號의 시정철학과 운영방향’에서는 광주시정의 비전과 목표 그리고 3대 정책수단과 3대 시정가치를 소개하고 있다.

3부 ‘이용섭 號의 20대 핵심성과’에서는 재임 3년6개월 동안에 이룬 20대 핵심성과를 선정해 정책보고서 형식으로 잘 정리하고 있다. 누구나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보면 추진경과, 추진 과정의 고민들, 성과내용 그리고 향후 방향들을 알 수 있다.

4부에서는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광주 미래 100년을 대비하기 위해 ’더크고더강한 광주시대‘를 제시한 배경과 내용들을 볼 수 있다.

◆이 책에는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숨은 얘기나 에피소드도 다수 담겨 있다.

김대중 대통령과의 만남을 통해 연고주의 악몽에서 벗어났고, 노무현대통령을 만나 인생행로가 송두리째 바뀐 이야기. 또 문재인 대통령의 책 ‘운명’을 통해 뒤늦게 알게 된 숨겨진 이야기, 그리고 민선7기 지역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대통령과 긴밀히 소통하는 과정에서 김정숙 여사님과의 카카오톡 메시지까지 다양한 읽을거리가 있다.

저자는 저서 소개를 통해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항상 가슴에 ‘꿈’이 있고 좋은 ‘만남’을 통해 그 꿈을 이뤄가는 공통점이 있다. '면서"내가 꿈을 포기하지 않는 한 꿈은 결코 나를 포기하지 않는다.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혁신하면 좋은 만남이 결합되고 결국 그 꿈을 이루게 된다. 광주의 대변화가 시작되었다. 떠나던 도시에서 사람과 기업이 찾아오는 도시로, 정치가 강한 도시에서 경제도 강한 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민주인권도시 광주가 인공지능 대표도시, 친환경 자동차 산업도시, 기후위기 대응 선도 도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 편한 도시, 노사상생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이제 ‘광주 대전환’을 통해 ‘더 크고 더 강한 광주시대’를 열어 미래 100년을 대비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책 구입 등 문의는 출판사(세경사, 02-792-7202), 대형 인터넷 서점(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등)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