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개최

전라남도  나주시가 나주의 멋이 담긴 독특하고 실용적인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2022년 나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 포스터
▲ 포스터

이번 ‘2022년 나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공모대상은 나주의 역사·전통·문화·자연 등을 활용해 제작된 5만원 이하 가격의 식음료, 공산품, 공예품, 패션 및 잡화 기타 관광품으로 제품 및 포장이 하나의 상품으로 완성되어 단독으로 판매할 수 있어야 한다.

관광기념품 생산이 가능한 사업체라면 지역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 참가 업체는 출품작과 제출 서류를 구비해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나주시청 역사관광과에 방문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2점, 입선 3점의 총 8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작품은 나주시 대표 관광기념품으로 활용·홍보될 예정이며 일부 품목은 시에서 매입 후 시를 방문하는 외부고객을 위한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나주가 가진 고유의 특성과 매력을 보여주는 독창적인 관광기념품을 발굴할 예정”이며 “나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나주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대표 관광기념품을 발굴·홍보해 관광기념품 산업이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