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학적 사유로 미접종·접종중단자에게 보다 안전한 노바백스 백신 접종

전라남도  순천시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감염 및 중증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 순천시보건고
▲ 순천시보건고

미접종자와 고위험군 4차 접종 대상자, 청소년층은 14일부터 시작되는 사전예약을 통해 위탁의료기관 80곳에서 접종할 수 있고 보건소에서는 당일 접종 가능하다.

특히 건강상의 사유 등으로 접종을 하지 않은 18세 성인 미접종자, 1차 또는 2차 접종 후 의학적 사유로 중단한 미접종자에게는 기존 B형 간염과 같은 방식으로 제조되어 보다 안전한 노바백스 백신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백신접종은 순천시 보건소 또는 위탁의료기관에 당일 방문해 접종이 가능하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가장 효과적인 대응 수단은 백신 접종이므로 면역 형성을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며 “예방접종으로 관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추고 위중증 진행을 예방하기 위해 미접종자는 노바백스 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면역저하자 및 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을 대상으로 3차 접종 후 3개월이 경과한 자 1,216명을 대상으로 집단감염 억제 및 중증화율 및 치명률 감소를 위해 4차 방문 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