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당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하고, 대출기간 5년 이내로, 광주은행에서 특별출연과 더불어 대출금리 최대 0.5%포인트(p) 감면지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8일, 전남신용보증재단 본점에서 전남신용보증재단과‘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한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사진왼쪽부터) 정양수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사진왼쪽부터) 정양수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10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협약식에서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전남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총 120억원의 특별보증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낼 것을 약속했다.

지원대상은 광주은행 또는 전남신용보증재단이 추천한 전남지역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대출기간은 5년 이내로, 광주은행은 특별출연과 더불어 대출금리를 최대 0.5%포인트(p) 감면지원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나아가 지역경제를 살리는 불씨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해 함께 상생발전을 이루며 전남·광주 대표은행의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전남신용보증재단에 총 47억원을 특별출연했으며, 이번 전남신용보증재단과의 업무협약에 앞서 광주광역시 동·서·북구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총 1억 5천만원을 별도 출연하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광주은행 자체 특별자금 지원을 실시해 2022년 2월말 기준으로 광주은행이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실시한 금융지원은 28,216건, 1조2,754억원에 이르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