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특례 보증 사업 확대 추진

전북도는 소상공인의 금리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올해‘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특례 보증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 전라북도
▲ 전라북도

전라북도와 전북신용보증재단은 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전북은행, 우리은행과 순차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조건 완료 금융회사부터 1,02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금융지원 특례 보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례보증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자금조달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과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특례 보증 사업’ 확대 요구에 따른 것이다.

이에 전년도에 비해 지원 규모를 160억원 확대하고 금융회사별 운용 배수를 늘려 매출액 감소 보전과 임차료 지원 등 금융지원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소상공인 보듬자금 금융지원 특례 보증은 전라북도에서 3년간 2%의 이자 차액을 보전함으로써 자금지원을 받는 소상공인이 부담하는 실제 금리는 연 1.6%내외로 부담을 최소화한다.

지원대상은 매출액 감소기업,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 임차료 납부지원 등 3가지 분야다.

업체당 최대 2~5천만원까지 지원하고 보증기간은 8년이다.

특례보증 신청은 전북신용보증재단 본점 및 관할지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북신용보증재단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도 이정석 일자리경제정책관은 “최근 장기화된 영업시간 및 인원 제한 조치로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지역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