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지역 대부분의 중․고등학교의 방학이 시작된 가운데 무더운 여름방학에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찾는 광주지역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자원봉사 Day』를 오는 8월 5일(수)에, 100여개의 자원봉사활동 운영기관(인증터전․수요처)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단순한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내실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21일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각 자치구별로 오전 또는 오후 시간대를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7월 23일(목)까지 청소년자원봉사 포털사이트(dovol.youth.go.kr)에서 활동명에 “청소년자원봉사 Day”를 검색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청소년자원봉사 day 운영기관과 연계결과는 7월 24일(금)에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gjcenter.net)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 DAY 및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신청부터 확인서 발급까지 자원봉사 관리시스템에서 해결 할 수 있다. 광주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청소년자원봉사 Day』를 공동주관하고 있는 광주청소년자원봉사정책협의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5개구 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하고 있다. 청소년자원봉사정책협의회는 의미 있는 청소년자원봉사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