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덩굴제거 전문작업단 발대식 병행 개최

전라남도 보성군은 4일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산림근로자 직무·안전·기술교육을 실시하고 2022년 칡덩굴제거 전문 작업단 발대식을 추진했다.

▲ 보성군, 산림분야 근로자 직무·안전·기술교육 실시
▲ 보성군, 산림분야 근로자 직무·안전·기술교육 실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은 조별로 분산해 이루어졌으며 산림분야 근로자 60명이 참여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근로준수 및 불성실 근로자 제재기준 등을 설명한 후 분야별 교육을 진행했다.

선종환 산림조성계장은 직무 및 안전·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강화, 작업 중 주의 및 당부사항 등을 집중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관주산 일원 둘레길 개설 및 경관 숲 조성, 벌교 선근공원 계절 꽃 식재에 나서고 주민 생활권 마을 전통 및 특화 숲 정비와 숲길 개설, 다양한 쉼터 휴식 공간을 집중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매년 산림분야 근로자 60여명을 고용해 가로수 전지 및 퇴비주기, 도로 및 경관지역 칡덩굴제거, 계절 꽃 식재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보성역 100년생 살구나무숲과 오봉산 일원에 구들장 채석지 발굴 복원과 해평호수 십리길을 개설에 힘썼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조별 12명씩으로 5개조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