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1일까지 40세 이상 군민 선착순 430명, 관할 보건소에서 검사

전라남도 강진군보건소은 오는 3월 7일부터 31일까지 관내 4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B형·C형간염 조기 발견을 위해 선착순으로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

▲ 강진군, 간암 예방 위한 B·C형 간염 무료 검진 실시
▲ 강진군, 간암 예방 위한 B·C형 간염 무료 검진 실시

B형·C형간염 바이러스는 국내 간암 발생의 가장 주요한 대표적 위험인자로서 간암 발병률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C형 간염은 예방백신이 없고 항체 보유자 중 70%가 무증상으로 보유자 발견에 어려움이 있어 검진이 더욱 중요하다.

이에 강진군은 간암 발생 예방 및 간염 조기진단을 위해 40세 이상 주민 중 선착순 430명을 대상으로 무료 간염 검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검사를 희망하는 40세 이상 군민은 신분증을 가지고 보건소 및 관할 보건지소로 방문하면 된다.

단, 국가 간암 검진 대상자와 전년도 B형·C형 간염 검진자는 제외된다.

검진 결과 유소견자는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건강 행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이번 간염 검사에 군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을 위한 조기 검진으로 지역사회 건강 수준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