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 국내외 판로 지원 중점 / 7일, 유튜브로 올해 사업설명회 개최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공예문화산업의 경영위기 극복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2년 공예문화산업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 광주시청 (자료사진)
▲ 광주시청 (자료사진)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시가 지원하고 광주디자인진흥원이 추진하는 광주공예문화산업 육성사업은 사업비 16억여 원을 투입해 ▲수제공방육성지원사업 ▲스타공예상품개발 및 일자리창출사업 ▲광주 공예품 마케팅 판매지원 ▲빛고을핸드메이드 페어 개최 등으로 나눠 지원하며 소품, 조명, 테이블 웨어, 패션 장신구, 인테리어 소품 등 5개 특화분야를 중점 지원한다.

일자리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창업 프로그램은 초기창업에서 제품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논스톱 지원한다. 특히,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코로나19로 인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공예 공방들의 상황을 감안해 마케팅 지원을 더욱 확대·강화한다.

지속적인 판로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도 다양화해 해외 이(e)-커머스 입점 지원은 물론, 대형 쇼핑센터 등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오는 6월24일부터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11회 빛고을핸드메이드 페어’를 개최한다. 또한 공예품 마케팅 판매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외 전시회 공동관 운영과 개별 공방 전시 참가도 지원한다.

광주시와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이달부터 사업별 지원 공고를 하고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7일 오후 2시에 유튜브를 통해 사업설명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광주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 공고/공지 바로가기 : http://www.gdc.or.kr/announcements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