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의 날을 맞이하여 모범납세자들에게 감사하는 자리 마련 / 성실납세자 188명에게 모범납세자증과 상품권 등 지급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3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제56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모범납세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 시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송귀근 고흥군수 (중앙)
▲ 시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송귀근 고흥군수 (중앙)

군에 따르면 이날 성실납세자 188명중 100여명을 초청하여 전라남도 모범납세자 2명과 고흥군 유공납세자 10명 및 성실납세자 88명에게 표창장과 모범납세자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모범납세자는 의료법인영성의료재단(고흥종합병원) 유영미 이사장, 프라자호텔 박미정 대표가 수상하였는데, 고흥종합병원은 지난 3년간 10억원 이상의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함으로써 고흥군 재정에도 크게 이바지하였음을 인정받는 특별한 자리가 되었다.

이와 함께, 고흥군 유공납세자로 ▲박종선 ㈜신우레미콘 대표 ▲이창준 ㈜송림 대표 ▲노종균 진성전력 대표 ▲전지용 세계통상(전) 대표 ▲장동훈 유자골원예사 대표 ▲김재관 의류할인마트 대표 ▲송영종 고은 대표 ▲신용수 신용가설재 대표 ▲정재희 남일통상 대표 ▲전형관 월하석류농원이 수상하였으며,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추천심의를 통해 선정되었다.

성실납세자는 3년간 매년 3건, 일정금액 이상을 납기 내 납부한 793명을 대상으로 지방세심의원회의 추첨을 통해 176명이 선정되었다.

성실납세자에게는 인증서 및 모범납세증과 함께 소정의 고흥사랑 상품권이 지급되며, 과세증명서 발급수수료 면제와 1년 동안 여신금리우대 및 ATM수수료 면제(농협중앙회고흥군지부, 광주은행 고흥지점)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송귀근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어려운 시기에도 지방세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 군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성실납세자가 우대받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보다 더 투명하고 공정한 지방 세무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