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다은 5관왕, 강다현 4관왕 등 꿈나무 체육 인재 배출

 전라남도교육청 학생선수들이 지난 2월 25일부터 2월 28일까지 서울, 경기, 강원, 경북에서 분산 개최된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금10개, 은9개, 동4개 등 총 23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전라남도선수단의 종합 7위 성적을 견인했다.

▲ 조다은 5관왕
▲ 조다은 5관왕

2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결과는 1996년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전남선수단이 처음 참가한 이래 역대 최고의 성적이다.

전라남도선수단의 역대 최고 성적에는 전남의 꿈나무 체육인재들의 역할이 컸다.

화순초등학교 2학년때부터 친언니를 따라 운동을 시작한 조다은 선수는 2년전 101회 전국동계체전에서 3관왕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103회 대회에서는 스키 크로스컨트리 5개의 세부종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5관왕의 위업을 달성했다.

강다현 선수는 스키 알파인 4개의 세부 종목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스키 크로스컨트리 계주 남자13세이하부와 여자13세이하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 전남 꿈나무 학생들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메달 획득 선수들 외에도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피나는 노력과 우수한 성적으로 전남의 역대 최고 성적을 내는 데 한몫을 단단히 했다.

이와 같은 제103회 전국동계체전 성적은 국가대표급 선수 구성과 전라남도와 전남교육청 등 지역 체육인재 육성을 위한 꾸준한 소통과 협력, 지원의 결과라는 게 전남체육회의 설명이다.

장석웅 전남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일반학생들도 동계 스포츠의 진입 장벽을 낮출 다양한 동계스포츠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저변확대를 위해 지역과 함께하는 유소년스포츠클럽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