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인수 저자, 서구를 내일이라는 미래 시대를 대비하는 그랜드 비전 만들어야

여럿이 함께 내일로 가는 길, 5선 광주 서창농업협동조합장 출신 배인수 전(前) 조합장이 광주서구 경제와 일자리 비전, 미래비전, 서구민들에게 행복 찾아드리고 싶습니다. 저서(著書) “광주 서구 재발견”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 출판기념회 응원(좌로부터) 송형일 광주시의원, 박영숙 서구의회 부의장, 배인수 저자, 양향자 국회의원
▲ 출판기념회 응원(좌로부터) 송형일 광주시의원, 박영숙 서구의회 부의장, 배인수 저자, 양향자 국회의원

배인수 전 서창농협 5선 조합장은 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김대중컨벤션 센터 4층에서 출판기념회를 갖고 실물 경제전문가임을 저서를 통해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열린 광주 서구 재발견, 출판기념회에는 이용섭 광주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강기전 전 청와대 민정수석 이정재, 박혜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양향자 국회의원,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오주 광주시민단체총연합 회장, 김종식. 심우진 전 서구청장 송형일, 황현택 광주시의원, 김옥수 서구의원, 박영숙 서구의회 부의장, 김명열 서창농헙협동조합 조합장과 단위농협 조합장 및 조합원 그리고 지지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배인수 저자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배인수 저자

한편, 배인수 전 조합장은 서창농협은 서창농협 5선 조합장 출신으로 농협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유한회사 해리4호대표,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상무초등학교 총동문회장, 전남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더불어민주당 서구을 수석부회장,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광주시장 선거대책위원회 공동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 축사를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배인수 저자는 저서를 통해 “'광주에는 보여 줄 게 별로 없다!'고 간혹 불평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찾아보면 볼 곳이 많은 곳이 광주다. 서구를 천천히 걸어보면 볼 곳 많은 서구를 만 난다. 광주 서구의 재발견이라”고 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강기정 전 청와대 민정수석
▲ 축사를 하고 있는 강기정 전 청와대 민정수석

배인수 저자는 이어 “영산강 서창포구 탐방길', '영산강을 따라가는 산책길', '시청에서 김대중컨벤션으로 가는 길', '운천호수에서 무각사로 가는 길', '산행길', '봉황산 둘레산길', '풍암호수길' 등등이 서구에서 자랑하는 멋진 길이며, 오늘 나와 함께 광주 길을 따라가며 길과 마을 이야기를, 그리고 배인수가 살아온 이야기를 책 속에 담았다.”고 했다.

배인수 저자는 ‘길과 마을, 산과 들, 강과 호수에는 그 지역 사람들이 살아온 역사와 내력이 담겨있다. 전라도 땅, 광주, 서구, 사동(寺洞 마을, 불암(佛岩)마을, 중촌(中村)마을, 서창(西倉)마을, 발산 (山)마을, 문촌(村)마을, 운리 (裡)마을, 신암(新岩)마 을, 양동(洞), 광천동(川洞), 유촌(柳村)마을, 덕흥(德興) 마을, 계수마을, 염주(念珠)마을 하는 것은 다 그 지역과 고장의 내력을 담는 다른 표현이기도 한다.“고 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양향자 국회의원
▲ 축사를 하고 있는 양향자 국회의원

배 저자는 ”고장의 길과 마을의 찾아가고 그것을 기록으로 남기는 일은 우리가 살고있는 지역문화를 아우르며 전달하는 의미 를 지닌다. 그리고 앞으로 그 지역의 특성을 살려 새로운 발전 을 계획하는 중요한 일이기도 하다. 광주 서구 이야기를 담은 책 <광주 서구 재발견>을 발간한 이유이다. 광주 서구를 '다시 바라보자는 의미 있는 일이기도 하다. 또 광주를더 풍요롭게 만드는 근이 되기도 한다.“고 했다.

▲ 축하 인사들과 기념촬영
▲ 축하 인사들과 기념촬영

배인수 저자는 ”구 비전은 우리 광주가 미래로 나가는 비전속에 구상되어야 하며, 서구는 내일이라는 미래 시대를 대비하는 그랜드 비전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한편, 배인수 전 조합장은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서 서구청장 후보로 출마할 예정이다.

[사진으로 함게한 배인수 전 조합장 출판기념회]

   
▲ 배인수 전 조합장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있는 (우로부터) 임격식, 김곤, 오근헌, 박제운, 양성현
   
▲ 저자와 가념촬영
   
▲ 저자와 기념촬영
   
▲ 가족 소개를 하고 있는 배인수 저자
   
▲ 이날 행사 말미에 저자와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갑자기 취소되어 토크콘서트는 무산되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