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교육감, 오미크론 대응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담아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이 지난 25일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모든 학부모와 교직원에게 안전한 새 학년 시작을 위한 방역 강화 내용과 당부를 담은 서한문을 단위 학교에 전달했다.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자료사진)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자료사진)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서한문은 새 학년 대비 학교 방역 지침을 반영해오는 3월2일 전면등교에 따른 교육가족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는 장휘국 교육감의 당부를 담아 단위 학교로 배부했다. 서한문은 가정통신문, 학교 누리집 등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정상적인 개학과 등교수업을 철저하게 준비하고자 새롭게 바뀐 방역지침에 따른 새 학년 대비 학교 방역지침을 마련했다. 3월 한 달을 집중 방역 기간으로 운영하고 전체 학생에게 1주일 2번씩, 교직원에게는 1주일에 1번씩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제공해 선제적으로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교육청 운영 이동식 PCR검사소와 긴급대응팀 콜센터(☎ 380-4012~4019)를 운영해 학교 내 확진자 발생 시 학교별 자체조사와 이동형 PCR검사를 적극 지원한다. 또 등교 시기에 맞춰 새 학기 차질 없는 방역 및 학사 운영 지원을 위해 전체 교육전문직원을 각급 학교에 투입해 점검 및 현장 소통도 강화한다.

장휘국 교육감은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이 중단되지 않도록 촘촘한 방역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우리 교육청은 안전한 등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교직원과 학부모님께서는 교육청을 믿고 새 학년 등교에 적극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