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수부 발표‘포스트 어촌뉴딜’ 전국 4곳 중 고흥 금진항 선정 / 고흥군 금산면 금진항 일대에 4년간 사업비 최대 70억원 지원 예정

김승남 국회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28일 고흥 금진항이 2022년 해양수산부 ‘포스트 어촌뉴딜(어촌활력증진지원 시범사업)’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김승남 의원 (자료사진)
▲ 김승남 의원 (자료사진)

28일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해수부는 이날 전국 15개 신청 후보지 가운데 고흥 금진항을 포함해 전국 지자체 4곳을 포스트 어촌뉴딜 대상지로 발표했다. 해수부는 후보지를 대상으로 지난 2월 10일 서면심사, 2월 21일~23일 현장실사를 통해 고흥군 금진항 등 4곳을 최종 대상지로 선정했다.

포스트 어촌뉴딜은 기존 어촌뉴딜 300사업과 비교해 어촌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종합지원을 한다는 점에서 차이를 갖는다. 건강, 노인, 아동돌봄, 교육, 문화 부문에서 어촌의 생활서비스를 개선하고, 이를 통해 방문 위주가 아닌 어촌 정주인구를 확대한다는 목표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승남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공약인 어촌뉴딜 500사업을 통해 낙후된 어촌지역에 대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며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어촌뉴딜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