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축하 추가 지원, 지역사랑상품권 구매 권장

전라남도교육청은 교직원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고 교직원의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부터 출산축하 추가 지원금을 지원하고 교직원 건강검진비 지원 대상도 확대한다.

▲ 전남도교육청 (자료사진)
▲ 전남도교육청 (자료사진)

전라남도교육청은 24일(목)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2022년 공무원 맞춤형 복지제도 시행 방안을 발표했다.

이 방안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올해부터 전남에서 출생등록 후 1년 이상 거주한 경우 첫째 100만원, 둘째 150만원, 셋째 이상 200만원 출산축하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 현재 만 50세 교직원에게 지급하는 건강검진비를 만 40세 이상으로 지원 대상 폭을 확대해 당해연도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1982. 12. 31.이전)에게 최대 20만원의 건강검진비를 지원한다. 건강검진비는 해당 공무원이 희망하는 건강검진 항목을 받은 후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소속 기관(학교)에 제출하면 맞춤형 복지포인트로 지급된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맞춤형 복지포인트로 지역사랑상품권을 최대 30%까지 구매·사용할 수 있도록 권장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윤명식 총무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교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교직원의 복리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