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평일 반값…섬 관광 활성화 기대

전라남도 여수시는 오는 3월 1일부터 여수~거문항로를 이용하는 타 지역민의 여객운임을 연중 50% 할인한다고 밝혔다.

▲ 여수~거문항로 타 지역민 운임 50% 할인 연중 확대 추진하고 있는 여수시
▲ 여수~거문항로 타 지역민 운임 50% 할인 연중 확대 추진하고 있는 여수시

전라남도가 ‘2022년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도내 4개 항로에 ‘일반인 여객선 운임 반값 지원사업’을 시범 운영함에 따라 연중 지원이 이뤄지게 됐다.

여객운임 할인액은 전라남도가 20%, 여수시가 20%, 여객선사가 10%를 부담한다. 또한, 타 지역 이용객은 운임 36,100원 중 나머지 절반인 18,050원만 부담하면 된다.

단, 전남도의 지침에 따라 주말과 공휴일 여름 성수기인 여객 특송기간에는 할인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사업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당초 여수시는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비교적 운임이 높은 여수~거문항로의 타 지역민 운임을 비수기에 한해 50% 지원해왔다.

올해는 비수기 지원기간을 6개월로 확대했으나, 전남도의 이번 지원에 따라 연중 평일 반값 운임이 가능하게 됐다.

여수시는 앞으로 여수~거문항로의 이용객 추이 변화를 분석해 주말과 공휴일 여객 특송기간에도 운임이 지원될 수 있도록 전남도에 건의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섬 관광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운임 부담이 줄어든 만큼 청정한 바다와 천혜의 자연경관이 있는 거문도에서 마음껏 힐링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