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공모 선정

전라남도 암군은 신중년 퇴직 인력 일자리 지원을 위한 고용노동부의‘2022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지역사회공헌형 사회서비스와 신중년의 경력을 연계한 2022년 신중년 일자리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 영암군, 2022년 신중년 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 영암군, 2022년 신중년 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지난 2021년 10월 고용노동부 공모로 누리과정지원, 급식코디네이터 2개 사업이 선정되어 국도비 247백만원을 지원받아 총 27명의 신중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신중년 참여자는 영암군에 거주하는 만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자로 업무와 관련된 3년 이상의 경력이나 자격증을 보유해야 하며 사업 수행기관인 전남인력개발원 및 사회적협동조합 영암지역네트워크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누리과정지원 사업은 아동관련 자격 및 경력 보유 신중년을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파견해 학습 및 놀이지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참여 희망자는 영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2월 21일부터 수행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급식코디네이터 사업은 지난 1월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선발, 관내 12개 사회복지기관에 조리 관련 경력 및 자격을 갖춘 신중년을 12명을 파견해 급식·조리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한 새로운 일자리사업을 발굴해 지역 내 신중년 퇴직인력이 지역사회에 재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경력과 경험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