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요리, 밴드, 댄스, 드론축구 등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진행

전라남도 강진군이 오는 23일까지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즐거운 상상학교’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관내 청소년들이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강진군제공)
▲ 관내 청소년들이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강진군제공)

14일 강진군에 따르면, ‘즐거운 상상학교’는 ▲요리아카데미 ▲밴드아카데미 ▲댄스아카데미 ▲예절아카데미 ▲드론축구교실 ▲레진공예교실 총 6개 강좌가 진행된다.

요리아카데미는 청소년문화의집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매월 청소년도 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정월대보름을 맞이한 부럼 장식케이크 만들기는 청소년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드론축구교실은 강진 유일의 청소년 드론축구팀인 DR싸커 동아리를 중심으로 신규회원을 위한 기초교육 중심으로 진행되며 동아리 회원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이외에도 밴드, 댄스, 예절, 레진공예 등 청소년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방학동안 학업스트레스를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시행하는 설문 참여와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신설 프로그램을 요청할 수 있다.

김학동 주민복지실장은 “코로나 상황이지만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을 높이고, 청소년들 스스로가 원하는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흥미로운 사업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수련시설에서는 2022년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건의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청소년이 직접 자문, 평가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이다. 참여자는 위촉장 발급,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 역량강화교육·교류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061)430-5984)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