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부터 비대면으로 누구든지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

전라남도 신안군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 지난해 영농상 애로사항 해결, 달라지는 농업정책 홍보 및 주요 품목별 핵심기술 보급으로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온라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오는 2월 8일부터 28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 안내포스터
▲ 안내포스터

9일 신안군에 따르면, 매년 읍·면별 집합교육으로 실시하였던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급격한 확산 및 증가 추세에 따라 당초 소규모 대면으로 진행하려 했던 교육을 예방 차원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 진행하게 된다. 유튜브 채널인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농업인들이 개별 접속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2022년도 농업 동향 및 전망, 수도작·고추·마늘·양파·대파·시금치 등 작목별 핵심 재배기술로 구성하였으며, 교육교재와 비대면 교육 영상자료를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에 배부하여, 온라인 교육이 어려운 농업인들을 위해 읍·면지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우리군 농업인이 한해 농사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적기에 필요한 영농기술 교육을 이수하는데 차질 없도록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교육을 핸드폰으로 수강 시 WiFi 환경에서 접속할 것을 권장하고, 교육관련 문의사항은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경영교육팀(061-240-412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