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코로나19 방역 집중 위해 일반진료 잠정 중단 필수 기능 유지 계획 마련

전라남도 보성군이 오미크론 변이 등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행정 공백을 차단하고, 군민들의 일상을 지키기 위한 긴급대책 마련에 나섰다.

▲ 보성군 보건소
▲ 보성군 보건소

9일 보성군에 따르면, 먼저, 코로나19 총력 대응을 위해 보건소 일반 업무가 잠정 중단된다. 중단되는 업무는 일반진료(내과, 한방, 치과진료)와 물리치료 서비스, 예방접종 및 제증명 발급 업무(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 등이다.

노인 개안 수술, 노인 무릎 인공 관절 수술, 난임 시술, 산모도우미 신청 등은 비대면으로 정상 추진된다.

보성군은 법정 필수 업무 인력을 제외한 보건소 전 직원과 읍·면 보건 인력을 역학조사, 검체채취, 자가격리자 관리 등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전진 배치하고, 코로나19 전파차단에 전력 대응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주민 생활 불편이 초래되지 않도록 교통안전, 환경, 상하수도 등 필수 업무에 대한 업무 연속 유지 계획을 마련하고, 구체적인 대응 매뉴얼을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면서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폭증함에따라 보성군에서도 앞으로 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행정 서비스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단계별 대응계획을 마련하고, 군민들이 불편 없이 일상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